본문 바로가기
  • 사람사는법, 쉬운 전산이야기
전산관련

윈도우10 원격제어 방법은 Quick Assist 빠른지원

by 랜디로오즈 2021. 3. 24.

원격관리 툴이 윈도우10에는 기본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보통 원격 지원을 받으려면 팀뷰어, 울트라뷰어 등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윈도우 10에는 원격제어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 있는데 모르시는 분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원도우 10의 원격지원 기능인 '빠른 지원'(Quick Assist 퀵 어시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원격 지원을 받는 PC와 원격 지원을 해주는 PC 모두 운영체제는 윈도우10 이어야 합니다.

원도우 검색에서 빠른 지원으로 검색을 하면 해당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원격 지원을 받는 곳, 원격 지원을 하는 곳 모두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빠른 지원을 사용하여 다른 PC를 원격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원격 지원을 받는 입장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은 없어도 됩니다. 원격 지원을 하는 PC에서는 '빠른 지원'을 실행하고 '지원하기''다른 사람 지원'을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원격 지원하는 측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6자리 보안코드가 발행이 됩니다. 이 보안코드를 원격 지원받기를 원하는 측에 전달하여 도우미 코드에 보안코드를 기입하고 화면 공유를 클릭합니다.

 

 

원격 지원하는 측 PC에서는 '모든 권한 가지기'를 선택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원격 지원을 받는 측 PC에서는 화면공유허용해 줍니다.

 

원격 지원이 성립되면 원격에서 해당 PC를 조작할 수가 있게 됩니다. 원격 지원을 받는 PC는 위 사진처럼 화면 상단에 화면 공유 켜짐 이라는 메시지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격 지원하는 측에서는 상대방의 PC 화면을 보고 조작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원격 지원을 종료할 때는 우측 상단에 있는 네모난 종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 10에서 지원하는 원격 지원프로그램인 '빠른 지원'(Quick Assis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원격제어를 할때 다른 원격지원툴을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10 자체 기능인 빠른 지원을 사용하여 원격지원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