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람사는법, 쉬운 전산이야기
전산관련

그림판으로 사진이미지 모자이크 처리하기

by 랜디로오즈 2021. 2. 4.

사진 편집에서 모자이크 처리 부분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보통 포토샵이나 다른 이미지 편집 툴로 작업을 하게 되는데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으로도 아주 간단하게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가 가능합니다. 

 

우선 검색에서 그림판으로 검색하면 쉽게 해당 프로그램을 찾아서 실행할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을 원하는 이미지를 그림판으로 불러옵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원하는 부분을 좌측 상단에 선택 툴을 선택하고 사진에서 드레그 하여 영역을 지정합니다. 

 

이제 선택된 부분은 작은크기로 드레그 하여 해당 영역을 작게 만듭니다. 우측 하단에 모서리 부분을 클릭하여 드레그 하면 됩니다. 

 

자~ 이제 작아진 부분을 다시 우측하단 부분은 커서로 잡아서 원래 크기로 드레그 하여 늘리면 짜잔~ 모자이크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너무 쉽죠^^ 

 

모자이크 영역을 원래 크기로 정확히 드레그하기 어렵다면 모자이크 영역을 드래그 하기 전에 원래 크기를 기억하고 있다가 줄인 다음 크기 조정에서 가로, 세로 픽셀을 넣으면 됩니다.  방법은 크기 조정 부분을 클릭하여 해당 선택영역의 사이즈를 가로 세로 몇 픽셀인지 확인합니다. 

 

선택영역을 드레그하여 줄인 다음 크기 조정 클릭하여 '가로 세로 비율 유지' 체크 해제하시고 픽셀로 선택하여 가로, 세로 사이즈를 원래 사이즈로 기입하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원래만큼 사이즈가 커지고 모자이크 처리도 완료됩니다.  

이제 이사진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댓글